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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변

    *학생평가 문의는 학생평가 지원 포털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Q&A 가능): https://stas.moe.go.kr/

     문의처: 043-931-0650


    *나이스 시스템과 관련된 문의는 나이스 지원센터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Q&A 가능): 나이스 업무포털 접속 후 우측 상단에 있는 '나이스지원' 클릭  

     문의처: 하단 링크(시도별로 연락처 다름):

    https://www.neis.go.kr/pas_mms_cp04_002.do?returnDomain=A00&pasCommon00DVO_anucMatrId=f2805eaeca7a45f6a24eccc81ab81cd5&paSysClsfCode=ETC&paSysClsfCodeView=&pageIndex=1&pageSize=10

  • 답변

    개인별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분류 기준

       

    *2021학년도 나이스 시스템 변경: 개인별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입력 시 3개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된 3개 탭: 보통교과 및 전문교과, 진로선택과목, 체육·예술일반선택과목


    이에 따라, 귀교의 교육과정 편성표를 참고하여 아래 영역에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1> '개인별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에 입력하는 사항




    <참고 2> 보통 교과 과목 목록 - 공통 과목, 일반 선택, 진로 선택

  • 답변

    Q&A 게시판의 답변은 업무일을 기준으로 평균 7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시급한 사안은 Q&A 게시판이 아닌 유선(02-559-8091~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학교생활기록 작성 및 관리지침(교육부훈령 제365호)」에 다음과 같이 규정되어 있습니다.

    (제19조제2항) 제1항에도 불구하고, 객관적인 증빙자료가 있는 경우에만 정정이 가능하며, 정정 시에는 반드시 정정내용에 관한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증빙자료의 객관성 여부, 정정의 사유, 정정내용 등에 대하여 학교 학업성적관리위원회의 심의 절차를 거친 후 학교생활기록부 정정대장(별표 10의 1조)의 결재 절차에 따라 재학생은 정정 사항의 발견 학년도 담임교사, 졸업생은 업무 담당자가 정정 처리해야 한다. 다만, 제7조의 인적ㆍ학적사항의 학생정보는 학업성적관리위원회 심의를 생략할 수 있다.


    「2021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에 다음과 같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초_104쪽) (중_131쪽) (고_142쪽) 가. 당해 학년도 이전의 학교생활기록부 입력 자료에 대한 정정은 원칙적으로 금지하나 객관적인 증빙자료가 있는 경우에 한해서 학업성적관리위원회의 심의 절차를 거쳐 학교생활기록부를 정정할 수 있다. 다만, 인적・학적사항의 ‘학생정보’의 정정은 학업성적관리위원회의 심의 절차 없이 증빙자료만으로 학교생활기록부를 정정할 수 있다.

      1) 객관적 증빙자료란 다음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자료를 말한다.

        가) 해당 증빙자료가 해당 학년도에 작성되었는지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지 여부

        나) 해당 증빙자료가 훈령과 지침(기재요령)에 명시된 항목별 입력 주체가 작성한 것임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지 여부


    이에 따라, 당해 학년도 이전의 학생부 자료에 대한 정정은 원칙적으로 금지하나, 객관적인 증빙자료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학업성적관리위원회 심의를 통해 정정할 수 있음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전 학년도의 정정은 학교의 학업성적관리위원회를 통해 증빙자료의 객관성, 정정 여부를 심의하여 결정할 사항임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아울러, 학생부 종합 지원센터는 학생부 관련 법령, 규정 및 기재요령에 대해 안내를 해드리는 곳으로 정정 여부, 객관적 증빙자료의 종류를 판단해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 답변

    교육관련기관이 아닌 특정 기관명/상호명은 기재 불가하므로특정 명칭이 아닌 교육활동 중 드러난 학생의 특기사항을 위주로 기재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학생부 종합 지원센터는 학생부 관련 법령, 규정 및 기재요령에 대해 안내를 해드리는 곳으로 기재 가능 여부를 판단해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아울러기관명/상호명에 해당되는지의 여부는 학업성적관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학교에서 판단할 사항임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다만, 학교에서 판단이 어려운 경우에는 시도교육청의 도움을 받으시기를 안내하여 드립니다.

  • 답변

    Q&A에 질의자가 비공개로 설정하여 등록한 글은 개인정보보호로 인해 학생부 종합 지원센터에서 임의로 공개 전환할 수 없음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 답변

    초ㆍ고등학생의 입학전형, 전편입학, 재입학, 유예, 면제, 자퇴, 퇴학 등 학적에 대한 세부사항은 시도교육청의 지침에 의함이 기재요령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유예, 면제 등 학적에 대한 세부사항은 시도교육청의 학적처리지침 또는 시도교육청의 담당부서에 문의하셔야 함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 답변

    사교육 유발 방지 및 학생부담 경감을 위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개선방안에 따라 2019학년도 고등학교 1학년부터 학교생활기록부의 자격증 및 인증 취득상황에 대해 입력은 가능하나 대입전형자료로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2019학년도 고등학교 2·3학년은 이 사항에 대하여 전년도와 동일하게 학교생활기록부 입력이 가능하며 대입전형자료로도 제공합니다.

  • 답변

    성취기준에 따른 수업의 일환으로 단순 독후활동(감상문 작성 등) 외 교육활동을 전개한 경우, 학생의 실제적인 역할과 구체적인 활동 내용 등 특기할 만한 사항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단순 독후활동은 독서활동상황란에 기재합니다.

  • 답변

    논문은 독서활동상황에 기재할 수 없습니다. 독서활동상황에 기재할 수 있는 도서는 ISBN에 등재된 도서(정기간행물은 입력 불가)에 한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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